Home | Company | 회사소개
 
 
 
효동기계공업㈜는 자동차, 가전, 건설 에너지 등 모든 산업분야에 있어서 필수적인 볼트, 너트, 파츠 등을 생산하는 포머라는 냉간단조기를 제작하는 대표적인 기업입니다.

효동기계공업(주)은 국내 최대 포머를 전문으로 제작·판매하는 회사로서, 1983년 서울 영등포에서 효동기계제작소로 창업하여 로링기, 포인팅기, 헤딩기계 등을 제작하며 다양한 단조산업 기계들을 제작 했습니다. 90년대에는 그동안 외국산 고가 기계에 의존하던 국내 단조산업에 대한민국 최초로 고정도의 다단식 포머를 개발하였고, 93년에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본 최대 포머 메이커인 사카무라와 기술원조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카무라의 선진기술과 효동의 무한한 가능성이 융합되어 국내 포머 점유율 90%이상을 차지하는 업적을 이루며 효동기계공업㈜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포머 메이커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21세기로 들어서면서 효동기계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좋은 품질의 기계를 제작하기 위하여 사업장 확장과 최첨단 설비 등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기술개발에 끊임없이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국내최초로 8단포머 개발, 전자동 툴 교환 시스템 개발 등을 통해 고정도 다기능 포머 개발에 앞장서왔습니다. 2010년부터는 세계적으로 그 기술의 가치를 인정받아 독일, 일본, 미국, 중국 등 다수의 국가들에 수출실적을 남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효동기계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기계를 만들어 갈 것 입니다.
 
회사개요
회사명 효동기계공업㈜
HYODONG MACHINE CO.,LTD
설립일 1983.6.1
대표이사 김동섭
자본금 10억
종업원수 221명 (2015.6기준)
사업내용 냉간단조기 (볼트,너트,파츠포머) 제조
나사전조기 제조. 판매. 수출
본사소재지
제1공장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발안공단로4길 97-17
(발안지방산업단지5-3B)
제2공장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발안공단로4길 97-12
 
 
사업분야
효동의 포머로 생산된 다양한 볼트, 너트 그리고 파츠 등은 주로 자동차산업의 핵심 부품으로 쓰여지며 그 밖에 건설산업, 가전, 철도, 조선, 중장비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됩니다. 특히 자동차의 각종 볼트, 너트들 그리고 조향장치, 브레이크 시스템 등의 부품들은 효동기계의 포머로 성형한 뒤 여러 후 공정과 조립과정을 거쳐서 완성됩니다. 그리고 건설용 대형볼트, 가전용 마이크로 볼트, 너트 등 각종 산업 분야의 기초 또는 핵심의 부품들이 효동기계를 통하여 조합되고 완성됩니다.
 
 
   
 
     

스카이디자인